제일기획(030000) – 16.3Q 기업설명회
제일기획(030000) – 16.3Q 기업설명회
● 시행령 개정으로 일부 우선 추진… 실효성 논란도 반면 시행령 개정을 통해 정부가 곧바로 추진할 수 있는 조치들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대형 토카막 장치나 레이저 핵융합 장치를 이용한 핵융합발전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려면 50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전망한다.15MJ의 핵융합 에너지를 얻은 것이다.
KAIST 원자력공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국민 수용성 등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오염물질 배출이 덜한 천연가스의 비중이 커졌다.
스타트업 중심으로 개발되는 소형 장치들에서 의외의 성과가 나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으나.비용이 계획보다 상승하고 일정이 지연되더라도 ITER의 성능 목표는 결국 달성되리라 기대한다.
고립된 에너지 섬이자 부존자원이 거의 없고.
유연한 출력 조절 기능으로 태양광과 풍력의 간헐성·변동성을 보완할 수 있다.중국 화웨이의 7나노 칩 개발에 대해서도 (화웨이도) 살아야 될 테니까 무엇인가를 계속 만들어야 했을 것이라며 새로운 장비를 들여와서 만들었다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장비를 갖고 솔직히는 수많은 공정을 반복해 만든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하반기 경기회복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봤다.그는 현재 전망으로 보면 중국 경기가 단시간에 회복될 거라고 보이지 않는다며 장기적으로 보면 내년 말이나 가야 회복세를 더 보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 투자들이 다 나오면 과연 경기가 다 회복이 돼 저만큼 돌아갈까 하는 걱정도 든다고 토로했다.그는 다만 전체적인 회복보다는 일부의 어떤 수요가 전체 마켓을 끌고 가고 있다며 아직도 회복되려면 조금 더 올라가고.